12년 12월 1주차(12/03~12/09) IT 분야 읽을 꺼리 모음

IT 산업 전반/트렌드
[Update] 메리 미커의 2012년 인터넷 트랜드
– 재상상(Reinmagination): 선입관을 깨고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라는 주장
– 공유 경제(Sharing Economy)의 부상
인터넷과 모바일 세상은 지금도 앞으로도 더욱 더 빠르게 변화할 것이다
닐슨에서 발표한 Social Media Report 2012

인터넷/포털

하드웨어
미드 CSI Las Vegas에 나온 3D 프린터와 3차 산업혁명

소프트웨어/OS/플랫폼
플랫폼과 생태계로의 진화
지메일이 핫메일을 이긴 진짜 이유 (Ajax가 가져온 유저 인터페이스의 혁신)
윈도8 작업관리자, 작지만 상쾌한 변화
[플랫폼 빅뱅]②”돈 된다”…포털·통신사까지 `군침`

모바일/태블릿
[InfoGraphic] 휴대폰 문자메시지 탄생 20주년
Poshmark: 모바일 전용 중고의류 거래
모바일 콘텐츠 소비 경향 “뉴스, SNS, e북” 활용 높아
[통계] 모바일 앱으로 얼마나 돈을 벌까요?
모바일 앱으로 보내는 시간, TV에 육박
‘MetroStore Scanner’
– 웹브라우저에서 Windows 스토어 내에 있는 앱 상세정보 확인 및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
한국 모바일은 Android 천국
Android 관련 국내 지표
지난 10월말 Flurry가 공개한 카테고리별 앱 충성도
앱기획(Interaction Design) 샘플
사라져가는 피처폰. 사용자 만족도는 높아
안드로이드 마켓 추천 이미지 가이드라인

TV/스크린

커뮤니티/SNS/IM
[한국의 소셜웹(1)] 컨텐츠 유통자를 위한 쿠키… 얼마나 달콤할까?
크레디블 매스
– 정보가 ‘누구’에 의해 생산되고 큐레이트 되는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질 수 있음
전화번호로 확장한 페이스북 메신저.. 포스트 문자메시지 시장 노린다!!
[InfoGraphic] 전세계 모바일 메신저앱 활용 분포
통신서비스 노리는 페이스북… 통신사가 변해야 한다
소셜웹에서 수다 문화의 재해석
– 남성과 다른 여성 커뮤니케이션 구조의 특성 이해와 소셜웹의 여성 주도 현상 주목
日 국민메신저 NHN재팬 ‘라인’ 성공 비결은
★ [주간SNS동향]

UX/UI/디자인

광고/마케팅
신개념 모바일 광고마케팅 서비스 ‘TV Gift’ 런칭
– 음성인식을 활용, 실제 TV를 시청하는 고객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맞춤형 마케팅

미디어/콘텐츠
아이패드 전용 매거진 The Daily 서비스 중단
5년 전 네이버와 독점 계약한 언론사, 2013년 어쩌지?

빅데이터
★ NHN “네이버가 빅데이터 그 자체”

게임
테트리스 저작권 논란이 끊이지 않는 이유

스타트업

전략
[가격전략] 귀사의 제품 가격, 최선입니까? (2)
선택의 역설- 쨈 얘기는 이제 그만
경쟁사 분석
– 경쟁사 규정의 기준을 마련하여 분석(니즈지원표, 2×2 다이어그램, 휴리스틱, 벤치마킹)
CEO가 매주 챙겨야 할 ‘체크리스트’는…
“심사숙고형 賢者의 시대 갔다… 지금 필요한 CEO는 소통의 달인”

조직문화
거절과 승낙은, 품어주기에서 시작한다

상식
설득하려면 보고서에 수학공식을 넣자

날씨
추억(nostalgia)은 우리를 어떻게 강하게 하는가
– 즐거운 추억을 되새기는 것은 추위와 싸우는 데 효율적인 방법

참고 사이트/자료(아래 사이트를 RSS로 구독하시면 더욱 풍부한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.)
http://techit.kr/ IT 트렌드의 모든 것
http://www.venturesquare.net/ 벤처기업 (스타트업)과 기업가들을 위한 벤처전문 온라인 미디어
http://www.besuccess.com/ 글로벌 Tech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
http://techneedle.com/ – 전세계 IT 이슈를 하루 10개 내외로 간략히 정리
http://www.bloter.net/, http://zdnet.co.kr
http://newspeppermint.com/ – 글로벌 다양한 이슈를 하루 10개 내외로 간략히 정리
https://twitter.com/sinahas/it – IT 관련 트위터 이용자 리스트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